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당근마켓 중고나라

!¥£€ 2021. 2. 16. 19:10

오늘은 당근마켓 중고나라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요즘 중고거래를 이용하는 분들이 많아졌는데요. 당근마켓 중고나라 모두 사용자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당근마켓 중고나라 바로가기

 

>>당근마켓 거래방법

당근마켓은 요즘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는 어플입니다.

나온지 오래되지 않았지만 최근 이용자수가 급격하게 늘어나고 있어요. 

당근마켓은 동네 사람들과 거래할 수 있다는 점덕분에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당근마켓은 동네 사람들의 물건만 볼 수 있다는 점 때문에 불편함이 생기기도 합니다. 

당근마켓 pc버전을 이용하면 다른 동네 물건도 볼 수 있어 편리한데요. 당근마켓 pc버전 이용방법을 아래에서 소개합니다.

 

crowz0.tistory.com/entry/%EB%8B%B9%EA%B7%BC%EB%A7%88%EC%BC%93pc%EB%B2%84%EC%A0%84-%EB%8B%A4%EC%9A%B4%EB%A1%9C%EB%93%9C?category=1163908

 

당근마켓pc버전 다운로드

안녕하세요. 오늘은 당근마켓pc버전 다운로드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당근마켓을 이용하여 중고거래를 하는 분들이 많아졌습니다. 당근마켓을 편리하게 이용하고자 pc버전을 사용

crowz0.tistory.com

중고나라 위험성

중고나라는 중고거래를 활성화시킨 장본인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이용했기 때문에 초기 사용자는 많아도 점점 사용자가 줄어들고 있는데요.

바로 중고나라에서는 사기를 당할 수 있다는 점 때문입니다.

아무래도 택배거래가 잦기 때문에 중고나라에서 거래하면 택배거래를 했는데 그 다음에는 문자가 없다거나 연락이 두절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렇게 택배거래를 하면 위험성이 있기 때문에 요즘에는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당근마켓을 선호하는 것 같습니다. 당근마켓은 기본적으로 동네 사람들과 거래하기 때문에 직거래로 해서 사기를 당할 우려가 상당히 적습니다.

저도 중고거래를 상당히 선호하는 편으로 많이 해봤었는데 보통 삽니다로 게시글을 올려놓으면 사기꾼들이 연락을 많이 합니다. 따라서 찾는 물건이 없다고 하더라도 삽니다보다는 팝니다에서 물건을 찾는게 낫습니다. 중고나라에서 거래하려면 조심 또 조심해야 합니다.

중고나라에서 거래하려면 더치트에 미리 전화번호와 계좌번호 등을 조회해본 후에 택배거래를 해야 하고 되도록이면 중고거래는 직거래로 하는 것이 좋습니다.

당근마켓이 뜨는 이유도 직거래가 가능하기 때문에 사기위험성이 적다는 점입니다.

그리고 당근마켓을 이용해보면 동네 사람들과도 교류할 수 있다는 점이 장점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혹시라도 당근마켓에서 찾는 물건이 없어서 중고나라로 거래할 경우에는 되도록이면 직거래로 하시는 편이 낫고 어쩔 수 없는 경우에는 더치트에서 조회해보시는 편이 낫습니다.

이렇게 중고거래는 물건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는 점에서 애용하지만 오히려 사기를 당하면 돈을 날리게 되는 수가 있습니다.

 

오늘은 당근마켓 중고나라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지만 잘 못 알고 이용하면 오히려 피해가 될 수 있으니 아름다운 중고거래가 될 수 있도록 문화가 잡혀야 하겠습니다.

댓글